반응형
PROJECT
Deployment Target
- 이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최소 sdk 버전 지정 (안드로이드에서 minimum sdk 지정하는 것과 같은 맥락)
- 따라서 기기의 점유율에 따라 지정할 필요가 있는데, 아래 페이지에서 점유율이 나와있음. 현재 iOS 14 이상의 기기가 85%정도 차지하고있음
- https://developer.apple.com/kr/support/app-store/
TARGETS
Identity : 앱의 간단한 명세서같은 부분. 특히 앱 출시할때 필요함
Display Name : 앱의 이름 지정 (출시할때 앱의 이름)
Bundle Identifier : 말그대로 앱 번들에 이름을 지어주는것. 안드로이드에서 package name과 같다.
출시할 때 이 부분이 앱의 식별자 역할을 한다. (identifier)
Version, Build :
https://brunch.co.kr/@joonwonlee/19
출시나 업데이트 올릴때마다 Build 번호는 바뀌어야하며, Version Code는 버그 수정이나 앱의 기능, 디자인 등이 바뀌었을때마다 네이밍 규칙에 따라서 짓는다.
Deployment Info : 앱의 간단한 명세서같은 부분. 특히 앱 출시할때 필요함
- ❓ 여기서 드는 의문은, PROJECT의 Deployment Target과 TARGETS의 Deployment Info에서 버전이 서로 다르면, 어느걸 우선으로 따를까?
- Target setting은 project setting을 override하므로, Target Setting을 따른다.
-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7105127/xcode-target-deployment-target-vs-project-deployment-target
Main Interface
Launch Screen 이후에 가장 먼저 나올 Scene을 지정하는 부분! == 안드로이드에서 인텐트 필터로 main, launcher로 지정하는 것과 같은 부분
Device Orientation
- Portrait : 수직
- Upside Down : 뒤집었을때, 위 아래로 뒤집히는지?
- Landscape Left/Right : 왼쪽/오른쪽 회전이 가능한지?
Status Bar Style
상태바의 스타일 지정
- Hide status bar : 런치 스크린에서 상태바를 없앨 것인가?
App Icons and Launch Images
런치 스크린과 앱 아이콘을 지정하는 부분
반응형
'🍎 iOS > iOS 기본 & UIK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Swift에서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법 (0) | 2021.09.07 |
---|---|
[iOS] AppDelegate, SceneDelegate (+UIWindow, UIScene, UIWindowScene) (0) | 2021.09.07 |
[iOS] UIComponent (0) | 2021.08.31 |
[iOS] 레이아웃 구성(ViewController, Storyboard, nib, xib) (0) | 2021.06.30 |
[iOS] info.plist란? (0) | 2021.06.08 |